본문 바로가기
Synology Nas/Synology NAS DS220 +

시놀로지 나스 DS220+ 구입기

by MinJunDD 2021. 9. 7.
반응형

NAS의 필요성에 대한 생각은 예전부터 많이 해왔는데 이전까지는 부정적으로만 생각했었다

그러다 자꾸만 늘어나는 스마트폰이나 카메라로 찍은 사진 파일들이 흩어져 정리가 제대로 안되고 중간에 스마트폰이 고장 나서 복구를 하지 않으면 그동안 찍었단 사진들을 볼 수 없게 되는 일들이 생겼다

일정기간에 한번씩 출력하여 실물 보관을 해야 하는데 귀차니즘에 몇 번 진행 후 하지 않고 있다 (조만간 출력해야겠다)

나에게 오버스펙이지 않으며 자료를 안전하게 보관할수 있을 것 같은 DS220+ 모델로 정하고 바로 질러버렸다

DS220+ 언박싱

 

구성품은 간단했으며 하드디스크는 중고로 아이언울프 4TB NAS 전용으로 구입했는데 AS 기간이 많이 남아 있는 것으로 구매하였다 (추후 4TB 추가 구매 예정)

이 하드디스크는 중고로 구매하고 DSM 설치시 에러가 발생하여 SCG솔루션즈를 통해 새 하드로 교체받았다(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칼 교체!)

중고 4TB 아이언울프 HDD

 

이전에 헤놀로지를 운영해본 기억이 있어 크게 사용하는데 크게 문제 될 일은 없을것 같으나 DSM 7.0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좀 많이 달라진 것 같다

하드디스크 교체 후 설치한 나의 DSM 7.0

 

설치를 완료하고 메인 PC 바로 옆에 자리 해 두었다.

안전하게 문제없이 자료들을 보관 해줬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